운동치료

매트(MAT)와 보행치료(GAIT)
관절가동범위의 유지 및 증진, 구축 방지, 근력 강화 등을 위한 치료로 보행 전 침상에서 이루어지는 일상생활동작들 (돌아눕기, 일어나 앉기, 균형잡기, 일어서기)과 안정된 자세에서 신체 조절능력 및 균형능력 촉진을 위한 운동을 말합니다. 중추신경계 손상 및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근육 마비 및 협응능력 상실로 발생되는 비정상적인 보행 등을 최대한 효율적 보행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운동하게 됩니다. 프라임병원은 최신의 “워킹레일보행치료” 장비를 도입하였으며, 균형을 잃기 쉬운 환자가 수트를 입고 천장에 연결된 레일을 통해 걸음에 대한 불안감이나 사고를 예방하면서 보행재활훈련을 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. 천정고정형 레일보행 훈련시스템으로 넘어지지 않고 안잔하게 환자의 독립적 보행 훈련 증진을 목적으로 시행됩니다.
-
중추신경계 발달치료 (NDT)
정규교육 과정(120시간 이상)을 이수한 재활 전문 치료사(써티치료사)가 1대1로 평가하고 치료계획과 장,단기적 치료 목표를 세워 치료하게 됩니다. 기능회복 및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.
-
기능적 전기자극치료 (FES)
전기자극을 통하여 마비로 인한 근위축과 경직의 예방 및 근육의 강화를 목적으로 합니다. 견관절 아탈구 방지, 보행시 족하수보완 등 신경근 재교육을 통하여 수의적 움직임 촉진합니다.